블랙 마카 분말 효능 따져봅시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블랙 마카 분말 효능 따져봅시다

728x90
반응형

 

마카는 우리나라에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페루 안데스의 산삼으로 불린답니다. 산삼이라면 정말 귀한 식재료 인데 마카가 그정도 수준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728x90

특히 페루에서 생산하는 마카 중 레드마카와 블랙마카는 더 귀하다는데요! 그 이유가 레드마카는 총 생산량의 5%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블랙마카는 3%이구요.

식품 자체가 아닌 함유된 영양성분의 효능입니다. 의약품이 아니므로 개인차가 있다는 것을 참고하여 주세요.

 

마카는 고대 잉카제국의 왕과 귀족들이 선호했고,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선정한 우주비행사 식품으로도 인정받은 바 있답니다.

수많은 식품 가운데 우주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으로 손꼽혔다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갑니다.

마늘의 26배를 넘는 칼슘

더덕과 부추의 10배인 철분

아연과 굴의 1.5배인 아르기닌

 

반응형

이쯤되니 괜히 우주비행사의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은게 아닙니다! 골다골증 예방과 빈혈 개선에는 칼슘과 철분이 중요하다는거 아시죠? ​

참고로 아르기닌은 아미노산 성분의 일종입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은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지방 연소와 근육 생성을 돕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증진에 좋다고 하므로 참고하여 주시 바랍니다.

마카에는 무엇보다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인삼, 홍삼에 있기로 알려진 유명한 성분이지요. 사포닌의 효능은 체내 독성을 줄여주며 장운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사포닌 성분이 있으면 진액을 물에 따랐을 때 거품이 난다고 하니 섭취 시 참고바랍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있습니다. 카테킨의 효능은 녹차에도 있는 성분인데 체내 활성 산소를 배출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기로 알려져있습니다.

 

​그외 레드마카 등에는 천연미네랄과 필수아미노산 및 높은 항산화 성분(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을 함유하였기 때문에 여성 갱년기 완화에도 도움된다고 합니다.

 

다만 마카는 과다섭취시 속쓰림, 복통, 메스꺼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부탁드립니다. 효능이 좋더라도 적정량을 드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한자에게 좋지 않다고 하므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분께서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 여부를 결정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 관절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추천

 

관절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추천

지난번 어버이날 기념으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나이드신 부모님께 무엇이 도움될까 생각해봤는데요. 평소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대공원 산책을 갈 때 힘들어하시는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최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