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 분말 가루 효능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맥주효모 분말 가루 효능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오늘은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줄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든 모근탄탄주스 레시피와 두사회생 순딩팩 만들기를 공부해 보았습니다.. 두 가지 전부 어렵지 않으니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탈모에도 골든타임이 있습니다

 
여러분 탈모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전문의에 따르면 머리카락이 빠질 때 머리카락의 뿌리가 살아남아 머리카락이 다시 날 수 있는 시기를 바로 탈모의 골든타임이라고 합니다.
 
즉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면 다시 나겠거니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의 두피건강을 체크하셔야 한답니다.

두피세정과 보습에 도움 되는 두피팩

반응형

이날 <나는몸신이다>에서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일명 두사회생 순딩팩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알로에 수딩젤과 레몬즙, 스프레이 공병입니다.


두피에 수분 보충과 진정 작용을 하는 알로에와 각질 제거와 세정에 도움 되는 레몬이 만난 ‘두사회생 순딩팩’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728x90
  1. 시중에서 판매하는 알로에 수딩젤(알로에90% 이상 함유) 5스푼을 오목한 그릇에 덜어 넣습니다. 전문의의 말씀대로 직접 알로에를 사서 넣아도 되지만 상당히 번거로우므로 알로에 수딩젤을 사는 게 낫다고 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기도 하고요.
  2. 여기에 레몬즙 1스푼을 더합니다.
  3. 1분 정도 섞은 뒤 물처럼 농도가 연해지면 스프레이 공병에 넣고 충분히 흔들어줍니다

두사회생 순딩팩 보관기간과 사용법

이렇게 만든 두사회생 순딩팩은 7일 정도 냉장보관이 가능하지만 1회 분량을 만들어 쓰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기껏 아껴두다가 상하면 안되니깐 그때그때 빠르게 소진하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 사용방법은 샴푸를 마친 뒤(물로 충분히 헹구신다음) 머리 가르마를 타서 두피가 보이는 부분에 3~4cm 간격으로 뿌려줍니다.
  • 그리고 10분이 지나면 두피 위주로 꼼꼼하게 세정합니다.
  • 참고로 두사회생 순딩팩은 일주일에 1~2회 정도 샴푸 후 사용하라고 권고하였습니다.

맥주효모의 성분과 머리카락

다음은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맥주효모를 이용한 모근탄탄주스 레시피입니다.

맥주효모는 머리카락의 구성 성분과 일치한 18종 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였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체내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의 성장을 중단한다고 해요. 머리카락의 단백질 성분을 다른 데 쓰기 위해서겠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는 걸 새삼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모근탄탄쥬스 모근탄탄주스 만들기

모근탄탄주스의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맥주효모분말 3g(1 티스푼), 시금치 30g, 꿀 7g, 키위 80g(2개), 물 60ml.
  • 믹서에 이 모든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모근탄탄주스 완성이랍니다.

[건강백과] - 비오틴 효능 콜라겐 섭취 시 비오틴 효과

비오틴 효능 콜라겐 섭취시 비오틴 효과

머리카락이 빠질 때마다 불안감이 엄습하기도 하고, 샴푸모델처럼 풍성한 헤어를 소망하는 날이 있지요. 이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실현할 수 없지만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