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 효능 부작용 감태추출물 수면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감태 효능 부작용 감태추출물 수면에 좋은 음식

728x90
반응형

감태는 무엇일까요?

 

우선 감태는 처음 들어본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저한테도 그렇게 낯익은 식재료는 아니랍니다. 감태는 해조류의 일종으로 떫은 맛이 나는 다시마목 미역과의 여러해살이해조라고 합니다.

 

혹시 잠이 부족하신가요? 저도 잠이 참 부족한 편인데요. 감태의 별명이 바로 천연수면제랍니다. 수면과 깊은 관계가 있는 식품이므로 더욱 관심이 갔어요.

그러한 특이한 별명을 가지게 된 데에는 감태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숙면원료로서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728x90

 

물론 치료적인 목적으로 감태추출물을 섭취하시려는 분은 전문의 의견 반드시 필요합니다

. 그리고 모든 식품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효능을 일반화하면 안 된답니다. 그럼 계속해서 글을 잇겠습니다

 

특히 플로로타닌 성분의 효능은 뇌의 수면과 관련된 부위를 자극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숙면 유도를 돕습니다 단 이러한 효능은 감태 자체가 아닌 감태가 함유한 성분의 정보이므로 불면증과 숙면이 고민이신 분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칼슘이 풍부합니다. 뼈건강하면 칼슘의 대명사로 우유가 유명한대요. 감태는 그런 우유보다 칼슘 함유량이 무려 6배 높다고 하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칼슘은 청소년의 성장발달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진 영양소랍니다.

 

반응형

 

또 빈혈예방에 좋은 철분과 식이섬유가 함유하여 체중관리를 위한 좋은 식단에 곁들여도 좋겠지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변비와 빈혈을 발생하므로 감태처럼 식이섬유와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보충해 주면 좋습니다.

 

녹차처럼 카테킨 성분도 함유하였습니다.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혈액순환 개선을 돕기로 알려져 있죠. 또 비타민A가 풍부하여 체내 니코틴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됩니다. 또 미역처럼 후코이단 성분도 함유됐습니다.

 

다만 찬음식이므로 몸이 찬 분이 드시면 자칫 복통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생으로 그대로 드시기보다 뜨거운 성질의 식재료와 함께 요리하여 성질을 중화시키는 게 도움 된답니다.. 그래도 주의하시는 게 좋겠지요!

 

 

다른 해조류처럼 건강에 좋은 식재료인 건 알았지만 이렇게 하나하나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몸에 이로운 특징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직접 요리하기 힘드신 분은 시중의 감태추출물 등을 확인하여 섭취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효능에 대하여 안내해드렸습니다. 위 글이 여러분의 건강한 식단에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 관절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추천

 

관절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추천

지난번 어버이날 기념으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나이드신 부모님께 무엇이 도움될까 생각해봤는데요. 평소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대공원 산책을 갈 때 힘들어하시는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최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