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걷기 운동 효과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하루 30분 걷기 운동 효과

728x90
반응형

 

뉴스나 건강프로그램 등을 보면 건강 관리의 한 방법으로서 자주 언급되는 단골 말씀이 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그만큼 간과되기 쉬운 운동

 

바로 하루 30분씩 걷기입니다.

 

사실 걷기는 일상과 다름없지만 상황에 따라 앉아있는 시간이 반나절인 분도 있고, 교통수단으로 인해 실제로 걷는 시간이 생각보다 적은 분도 있습니다.

 

또 단순히 이동으로서가 아니라 걷는 행동만을 온전히 즐기는 시간도 턱없이 부족한 요즘입니다. 예전엔 미세먼지만 없어도 상큼한 공기를 몰아쉬며 산책하였은데 지금은 그러질 못하니 못내 아쉽습니다.

하루 30분 걷기 효과

 

그렇다면 하루 30분 동안 걸으면 무엇이 좋을까요?

걷기 운동은 발바닥을 자극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혈류를 촉진합니다.

그러므로 뒷굽이 낮은 편안한 신발을 신고 걷도록 합시다. 높은 굽을 신고 오랫동안 걷는 행동은 혈액순환 개선이 아닌 신체에 무리를 주므로 피해야 합니다

또 걷기는 체내 혈당과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므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 된답니다.. 이때 올바른 걸음 자세는 골반의 균형을 맞추고 다리 근력을 키우는데 좋죠.
반응형

최근에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방법의 하나로 걷기 명상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걷기 명상은 특별한 장소가 아니더라도 동네 근처, 집안 거실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므로 불안감과 우울증을 떨치는데 도움 됩니다.. 또 가만있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움직일 때가 마음에 활기가 차는 기분이랍니다

 

올바른 걸음걸이 자세

그렇다면 올바르게 걷는 방법도 체크해 보면 좋겠죠

  1. 걷기운동을 할 때는 시선을 정면을 향하고 배에 힘을 주고 걷습니다.
  2. 양발은 11자가 되도록 하며 발뒤꿈치 > 발바닥 > 엄지발가락 순서로 땅을 누르듯 걷습니다.
  3. 이때 손은 달걀을 쥐듯 주먹을 쥐고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듭시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예방

어제는 텔레비전에서 를 시청하였습니다. 주제는 '역류성 식도염'이었는데요. 평소 음식을 먹은 뒤엔 반쯤 누워서 티브이를 보는 성격이었던 저는 이 시간만큼은 자세를 바로 했답니다. 그래서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