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728x90
반응형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치커리는 상추처럼 살짝 톡 쏘는 듯한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채소입니다. 맛은 쌉싸래하지만, 건강에 보탬이 되는 성분이 많아서 좋아하는 채소랍니다.

 
특히 쌈밥 먹을 때 치커리가 있고 없고의 차이점은 큰 거 같아요. 아삭아삭 식감도 괜찮고 향이 독특하니깐요! 그래서인지 쌈요리에는 상추, 깻잎못지않게 손이 가는 녀석입니다. 샹추, 깻잎, 치커리, 양파절임 듬뿍 올리고 고기 한점하면 정말 맛있지요.
 
알고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치커리! 특히 눈건강과 장건강에 관심 있던 저도 이번 포스트를 계기로 치커리를 더욱 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도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치커리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

  • 먼저 치커리는 칼로리가 100g당 24kal로 열량이 굉장히 낮습니다. 또 채소의 특성상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과 변비 예방도 좋지요. 이 부분은 채소들의 공통적인 장점 같네요.
  • 치커리는 체내 포도당의 흡수를 감소시켜 혈당을 낮추고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그러나 치료적인 목적으로 섭취하시기보다 전문의와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기보다 내 몸에 적합한지 확인해야겠습니다.
  • 치커리는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고 체내 락토바실러스균과 비피두스균을 증가시켜 몸속 독소를 배출하여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좋답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채소가 가득 있어요.
반응형
    • 치커리의 쌉싸래한 맛을 내는 인티빈 성분도 제역할이 있답니다. 바로 소화 기능을 돕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고혈압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 되는 성분이지요. 그러나 이건 다 성분에 국한된 내용이므로 확대하시면 안 됩니다.

  •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성분을 함유하여 눈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때 루테인 성분은 소위 블루라이트를 흡수하여 시력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치커리는 그 외 단백질, 철분,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을 함유하였습니다

치커리 효능을 보니깐 정말 생각보다 이로운 부분이 많더라고요! 특히 치커리의 쌉싸래한 맛을 내는 인티빈 성분이 소화를 돕는다고 하니깐 고기쌈 먹을 때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저는 시력이 나쁜 편이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편이라서 블루라이트를 흡수해 준다는 치커리의 성분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채소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은 줄만 알았는데 생각보다 스펙트럼이 넓은 거 같아요. 평소 눈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시는 분들이라면 요 치커리 추천해 드릴게요!

다음은 신선한 치커리 고르는 법과 손질, 보관법입니다. 맛있게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양성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체크해야겠죠!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깐 함께 기억하도록 해요!

치커리 고르는 법

싱싱한 치커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잎이 벌어지지 않고 줄기가 단단한 치커리를 골라주세요.

치커리 손질법

치커리는 칼로 손질하면 영양소가 손실되므로 손으로 뚝뚝 끊어내듯 자르시는 편이 좋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무심하게 뚝뚝 끊어주시면 되겠어요.

치커리 보관법

치커리를 싱싱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물에 젖은 키친타월과 치커리를 밀폐 용기에 함께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또는 비닐랩에 싸서 치커리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합시다. 
 
이상 치커리 효능, 고르는 법, 손질법, 보관법에 관하여 차례대로 설명해 드렸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은 쓰다는 말을 여기에 쓰나 봐요. 치커리의 쌉싸래한 맛의 비밀은 안 이상 앞으로도 즐겁게 섭취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즙 칼로리 부작용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즙 칼로리 부작용

오늘은 중세 유럽에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린 아스파라거스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식감도 좋고 레시피와 음식 플레이팅에 자주 활용되는 식재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