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즙 칼로리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즙 칼로리 부작용

728x90
반응형

오늘은 중세 유럽에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린 아스파라거스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식감도 좋고 레시피와 음식 플레이팅에 자주 활용되는 식재료예요.

집에서 닭고기 스테이크를 구워먹을 때 적양파와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이는데요.

고기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1. 아스파라거스란?

흔히 스테이크 등 주로 육류 요리에 곁들이는 고급 채소로 유명한 아스파라거스는 굽기, 데치기, 튀기 등 요리방법이 다양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루이 14세가'채소의 왕'이라고 부를 만큼 건강에 도움 되는 채소로 알려져 있답니다.

‘채소의 왕’이라니 그 시대에 아파라거스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4월~5월이 제철인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엔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아래는 요약 정리해 본 아스파라거스의 대표 효능입니다.

2. 아스파라거스 효능

  • 혈당조절: 아스파라거스는 혈당 조절에 도움 되는 글루타티온 성분을 양파보다 다량 함유하였습니다
  • 혈관관리: 함께 함유된 루틴 성분은 건강한 혈관 관리와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 숙취해소: 숙취해소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 아스파라긴산도 있습니다. 해장으로 콩나물국이 지겨운 분들에겐 식감 좋은 아스파라거스로 피로 해소를 하심이 어떨까요?
  • ​변비예방: 아스파라거스 칼로리는 100g당 15 kal 정도 됩니다. 식이섬유는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이므로 다이어트하면서 섭취하면 변비 예방에도 괜찮겠습니다.
  • 소화개선: 프로바이오틱스 물질인 이눌린 성분이 들어있어 장 내 환경을 개선하고 소화기능에 도움을 준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역할을 해내더라고요.

아무래도 채소니깐 식이섬유 부분은 예상했지만 숙취와 소화개선에 좋은 줄은 몰랐습니다.

그밖에 프로바이오틱스 성분도 있다고 하니 장관리 관심 있으신 분에게는 아스파라거스 추천해 드립니다. 채소에도 유산균 성분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신기하네요.

 

 

3.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물론 아스파라거스 섭취 시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우선 아스파라거스는 백합과 식물이므로 알레르기 반응에 유념해야 합니다.

평소 본인에게 어떤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이 부분에 대해서 차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혈압과 혈당을 낮추고 비타민K가 혈액응고를 도와주므로 이러한 효능이 본인의 건강상태와 맞지 않는지 확인을 요합니다.

아무리 좋아 보이는 효능도 사람에 따라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겠습니다.

물론 구체적인 내용은 전문의와 상담하여 섭취 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건강백과] -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먹는 방법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먹는방법

오늘은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더불어 일반적으로 카무트 먹는 방법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무트는 이름이 참 특이하지요? ​ 카무트는 이집트에서 처음 재배하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