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먹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먹는방법

728x90
반응형

오늘은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더불어 일반적으로 카무트 먹는 방법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무트는 이름이 참 특이하지요?

카무트는 이집트에서 처음 재배하기 시작하기로 알려진 곡물의 일종이랍니다.

생김새는 귀리와 비슷하고 밀보다 크기가 큽니다.

카무트는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는데요.

4,000년이란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무덤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에 "생명의 씨앗"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카무트는 괜히 말만 생명의 씨앗이 아니라고 해요.

미국의 유명 잡지 <타임스>에서 건강한 식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답니다.

이 때문에 방송사에서도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습니다.

반응형

슈퍼곡물 카무트의 대표적인 영양소와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단을 나누어 설명해드릴게요!

1. 카무트의 영양성분과 효능

  • 먼저 카무트에는 유명 학술지에 의하면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식물을 뜻하는 '파이토'와 화학을 뜻하는 '케미컬'의 합성어인 '파이토케미컬'은 슈퍼푸드 노니에도 있는 화학물질인데요. 체내 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 가장 알려진 카무트의 대표 영양소는 셀레늄입니다.

카무트에는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셀레늄 성분을 다량 함유하였습니다.

이는 체내 활성 산소를 배출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기로 알려졌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노화 방지나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므로 많은 분들이 식품을 섭취하고 얻고 싶은 것 중에 하나입니다.
    • 카무트는 저열량 고단백 곡물입니다.

열량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으뜸이지요.

특히 체중감량 시 변비 예방에 도움 되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카무트에는 혈당 관리에 도움 되는 마그네슘 와 뼈 건강에 좋은 망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루테인,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의 다양한 항산화 물질도 있으므로 참 기특한 식품 같습니다.

물론 카무트만 단독으로 드시지 않고 다양한 건강한 음식도 골고루 드셔야 합니다.

2. 카무트 먹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아시듯 카무트 먹는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밥 짓기에 있습니다.

만일 카무트밥이나 잡곡밥 대신에 다른 걸 드시고 싶다면 카무트 분말을 이용한 빵과 과자, 면 요리를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한 스푼 덜어서 샐러드, 우유, 두유, 죽, 수프에 섞어드셔도 괜찮겠어요.

아무래도 곡물이니깐 맛의 호불호는 적을 듯합니다.

이상 카무트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식단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만성염증에 좋은 식품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만성염증에 좋은 식품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이번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 타트체리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체리는 들어보았지만 타트체리는 낯선 분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시중에는 타트체리 원액 주스와 젤리로도 많이 팔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