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게의 효능 멍게 영양성분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멍게의 효능 멍게 영양성분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바다의 꽃이라고 불리는 멍게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멍게는 오래전에 여수여행 갔을 때 멍게비빔밥을 먹었던 게 처음이었어요!

 

맛은 약간 비려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 요새는 산지직송으로 빨리 보내주시는 곳도 많아서 신선한 멍게를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깐 너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최근엔 멍게 원재료 대신에 멍게젓을 먹어본 적 있는데요. 비빔밥에 멍게젓을 살짝 얹어서 비벼먹어 보니깐 나름 꿀맛이더라고요! 멍게손질이 어려우신 분들에겐 멍게젓갈 추천해 드릴게요.

728x90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멍게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입니다.

맛있게 먹기 앞서 재료의 특징을 미리 알면 레시피에 참고되는 거 같아요!

 

멍게로 실제로 본 적 있으신가요? 멍게는 생김새가 도깨비방망이처럼 특이한 대요. 생각보다 체내 유효한 영양성분이 많으므로 건강한 식재료로 손꼽힙니다.

 

그럼 멍게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멍게 효능

멍게는 바다의 3대 저칼로리 식품으로 손꼽히는 식재료입니다.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면 포만감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관리하기에 좋은 거 같아요.

 

또 멍게의 프리스마로겐 성분은 기억력 감퇴를 막아준다고 하니깐 놀랍네요. 그럼 멍게의 대표적 성분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멍게 영양성분

멍게의 함유된 아연은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하며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 됩니다.

 

아연은 전립선과 남성 성기능에도 좋은데 수많은 세균으로부터 정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주기도 한답니다. 남성건강에 관심이 깊으신 분에겐 멍게요리가 좋을 거 같아요.

멍게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영양소.
바로 타우린입니다.

 

타우린은 혈액순환과 피로해소, 노화예방에 도움 되기로 알려졌습니다. 또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요. 멍게도 다른 식재료처럼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은 거 같아요.

 

예전 같으면 신선한 멍게를 구하기 힘들었는데 요새는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스토어팜 등에서 익일배송으로 많이 판매하시더라고요.

 

평소 기운이 없고 피로하시다면 멍게요리로 피로해소 해보심이 어떨까요?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으므로 적극 추천해 드릴게요!

 

 

멍게 섭취 시 주의사항

다음은 멍게 섭취 시 주의사항입니다.

멍게는 바닷속에서 자라는 해산물인 만큼 찬 성질의 음식이라고 해요.

 

그래서 몸이 찬 분은 멍게를 그대로 드시기보다는 초고추장처럼 찬 성질을 내려줄 수 있는 식재료와 함께 드시길 권합니다.

 

예컨대 멍게비빔밥이 있겠네요! 아삭아삭한 채소와 함께 드시면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이상 멍게 효능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오미자 효능 오미자즙 오미자차 효과

 

오미자 효능 오미자즙 오미자차 효과

오늘은 오전에 TV조선 「위대한 유산」에서 '오미자'편을 보았답니다. 오미자는 러시아에서도 가정상비약으로 쓰일만큼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졌다고 해요. 껍질부터 씨앗까지 요리로 활용하여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