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노아 효능 영양성분 먹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퀴노아 효능 영양성분 먹는법

728x90
반응형

오늘은 퀴노아 효능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퀴노아는 건강식품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식품이랍니다. 요새는 이유식이나 임신부와 어르신의 건강식으로도 활용되는 식재료예요.

저희 집에서도 밥을 지을 때 백미와 함께 넣는 곡물이 바로 퀴노아지요. 그외 병아리콩, 현미, 콩들을 넣기도 하지만 퀴노아도 영양소가 풍부하여 종종 먹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퀴노아는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성분을 가지고 있을까요?

728x90

퀴노아

먼저 퀴노아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퀴노아는 고대 잉카문명의 시절부터 재배된 고단백 곡류의 일종입니다.

 

특히 다른 곡물보다 열량이 낮으면서 단백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오메가 3 등이 풍부하여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무려 9종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했고 단백질이 보통 쌀보다 2배 가량 높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 보충에도 도움 된답니다. 밥을 지으실 때 퀴노아도 결들여서 만드시면 영양가가 더 높겠죠? 또는 시리얼로 드셔도 좋습니다.

퀴노아 영양성분의 효능

아래의 효능들은 퀴노아 자체가 아닌, 퀴노아에 함유된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이므로 치료적인 목적으로 섭취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퀴노아는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균형잡힌 식재료이자 우주 비행사를 위한 이상적인 식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UN 식량농업기구에서는 2013년을 세계 퀴노아의 해로 선정할 정도이므로 퀴노아의 영양소는 보통이 아닌가 봅니다.
반응형
  • 퀴노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단백질 보충과 동시에 변비 예방에 도움 되므로 다이어터 분에게 권하고 싶은 식품입니다. 또 적은 양을 섭취하여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되므로 체중관리를 위한 식단 구성에 도움 되겠습니다.

 

  • 또 퀴노아에는 쌀보다 20배 이상 철분이 들어있습니다. 철분은 적혈구 생성과 관련이 있으므로 빈혈과 피로 개선에 좋답니다. 평소 퀴노아처럼 자연식품을 통해 자연스럽게 철분을 보충하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 그러나 퀴노아는 의약품이 아니므로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고 구체적인 건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밖에 퀴노아는 쌀보다 칼슘이 7배, 칼륨이 6배가량 높다고 합니다.

  •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여 당뇨와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 되므로 꾸준히 먹는 밥에 섞어먹으면 좋겠어요. 몇 가지 더 주목할만한 성분은 셀레늄과 망간, 사포닌입니다.특히 퀴노아 껍질에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됩니다. 글루텐이 없으므로 밀가루에 예민한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겠어요.

 

퀴노아 부작용

물론 퀴노아에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너무 많이 드시면 설사 및 복통이 생길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적정량을 섭취하시기 바랄게요! 이상 퀴노아의 영양소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오늘은 파릇파릇 새싹보리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새싹보리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 사이에는 살짝 진부한 식재료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방송매체에서 새싹보리를 다루고 있는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