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영양성분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샤인머스켓 영양성분 효능

728x90
반응형

오늘은 9월 제철과일이자 요새 한창 인기상승세하는 샤인머스캣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 샤인머스캣을 실제로 본 적이 있으신가요?

 

생김새는 알맹이가 큰 청포도와 유사합니다. 물론 샤인머스켓은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이 굉장히 많으세요.

그만큼 흔하지 않은 과일이기 때문이지요.

 

점점 마트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샤인머스켓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샤인머스켓의 특징과 영양소에 따른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샤인머스켓 비싼 이유

샤인머스켓은 한송이만 하더라도 만원이 넘더라구요. 먹어보고 싶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고, 다른 포도와 뭐 다를 게 있냐는 생각에 잘 못 먹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왜 비싼 건지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일단 샤인머스켓이란 망고맛이 나는 청포도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포도보다 비싸지만 그만큼 5브릭스 높은 당도를 자랑하지요.

반응형

샤인머스켓에는 씨가 드물어서 껍질째 먹기 좋은 과일입니다. 포도를 먹을 때 씨를 빼고 먹는게 참 귀찮았는데 샤인머스켓은 다른 포도보다 껍질도 얇아서 참 마음에 들었어요.

 

생김새는 청포도와 비슷하지만 좀더 알맹이가 크고 망고처럼 달달하니깐 두고두고 먹고 싶은 과일이에요. 참고로 샤인머스캣 한송이의 칼로리는 대략 200칼로리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한송이 전부를 먹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지요? 모쪼록 높은 당도를 자랑하면서 먹기 쉬운 요 과일의 특징을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샤인머스캣 효능

샤인머스캣의 대표적인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728x90

참고로 효능은 샤인머스켓 자체에 대한 것이 아닌 성분에 대해 알려진 정보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에 따라 몸이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르므로 구체적인 건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샤인머스켓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항산화, 피부미용,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 개선 및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적혈구 생성에 도움되는 철분을 많이 함유하여 빈혈증상을 개선합니다. 이부분은 저도 깜짝 놀랐어요. 철분이 있을 줄은 몰랐거든요. 저는 평소 빈혈이 있는 편인데 샤인머스캣 가격이 조금 내려가면 한번 사 먹어봐야겠습니다.

 

  • 또 샤인머스켓에는 항산화 작용에 좋은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였습니다.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고혈압 예방에 좋은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가격이 비싼 이유가 조금 납득이 가시죠?

이렇게 샤인머스켓의 다섯 가지 효능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비타민과 식이섬유는 예상했지만 항산화 작용에 좋은 성분과 빈혈 예방에 도움 되는 영양소가 있다니깐 신기하네요.

 

특히 샤인머스켓의 껍질에는 레스케라트롤이라는 항암성분도 있으므로 껍질째 먹기를 권장합니다. 포도를 드실 때 껍질의 식감이 불편해서 안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래도 깨끗이 세척하여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복숭아 포스트 때와 마찬가지로 과일의 껍질은 역시 버릴 게 없는 거 같아요. 샤인머스켓의 가격은 다른 포도보다 3배가량 비싸지만 효능에 대하여 살펴보니 제철인 9월에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런데 마트에 가보니깐 꼭 9월이 아니더라도 매대에 쌓여있더라고요. 이상 샤인머스켓에 함유된 영양소의 대표적인 효능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석류 효능 영양성분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 효능 영양성분 갱년기에 좋은 음식

오늘은 여성 갱년기에 도움주기로 알려진 대표 과일, 석류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석류는 맛있는 과육이 별미인 붉은 과일인데요. 마트에서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시중에는 과실 뿐 아니라 석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