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728x90
반응형

오늘은 키위 효능과 칼로리, 보관법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키위는 마트에 가면 참 다양한 품종이 있더라고요. 그린키위, 레드키위, 골드키위까지 이렇게 종류한 다양한 키위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알아두면 좋은 영양소! 오늘도 같이 체크해봅시다.

반응형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

키위는 상큼한 신맛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동시에 비타민도 굉장히 풍부하기로 알려졌지요. 특히 비타민C의 대명사로 불리는 레몬보다 함유량이 높답니다.

비타민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피부 미용 외 우리 몸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착한 영양성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비타민 때문에 일부러 키위를 챙겨 먹기도 한답니다.

물론 이러한 효능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일반화하면 안 되겠지요?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키위의 영양성분 얼마나 많을까요?

키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말씀드렸죠.
이 성분은 오렌지보다 2배 더 많답니다. 그렇다면 키위의 비타민 함유량은 대체 어느 정도일까요?
 
성인기준 비타민c의 하루섭취권장량은 100mg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키위 한 개는 하루 권장량의 2배 수준이라고 해요.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하루에 하나 정도 먹어도 될 거 같네요.또 키위의 비타민E는 사과의 6배, 식이섬유소는 바나나의 5배가량이 함유되어 있으니 알면 알수록 똑 부러진 과일이에요.

우리가 다이어트하면서 변비가 생길 때 바나나를 먹어야 한다고 들었지만 키위도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장운동에 도움을 준답니다.
 

728x90

키위의 효능 간단히 설명해 드려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키위에는 엔자임 성분도 있습니다. 엔자임 성분은 체내 소화 활성화에도 기여한다고 해요.

또 키위의 칼로리는 100g당 55 kal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이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신다면 장운동과 변비예방에 도움 되겠지요.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셨다면 이러한 과일들을 통해 식이섬유와 비타민을 보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하나 더 주목할 점은 키위에는 행복과 관련된 세로토닌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기운이 없다고 느껴질 때 키위 한 입은 어떨까요? 그런 날은 따뜻한 햇빛도 쬐주고 짧은 시간이라도 산책을 해주면 기분전환이 된답니다. 새콤달콤한 키위로 우리 몸에 세로토닌 성분은 보충해 보아요.
 
그밖에 키위는 체내 활성산소 배출과 안과질환 및 시력저하 예방에도 도움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키위 보관법

키위는 어떻게 먹고 싶냐에 따라 보관법에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키위는 단단할 때 수확하여 판매되는 후숙과일인데요. 단단한 키위는 먹기 힘들기 때문에 익혀준 뒤에 드시는 게 더 맛있답니다.
 
키위는 후숙과일이므로 천천히 익혀서 드시고 싶다면 느슨히 밀폐한 용기에 담고 상온에서 2~3일 보관합니다. 만일 빨리 익히고 싶다면 이미 익은 다른 과일들과 함께 같은 봉지에 담아줍니다. 정말 신기하지요?
 

키위와 궁합이 좋은 음식

키위와 궁합이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고기, 육류가 있습니다.
키위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아티니딘을 함유하였는데요. 이 성분은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래서 고기를 재우실 때 키위를 활용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이상 맛도 좋고 영양성분도 훌륭했던 키위 효능과 더불어 키위 보관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글을 참고하여 사랑하는 가족과 키위를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치커리는 상추처럼 살짝 톡 쏘는 듯한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채소입니다. 맛은 쌉싸래하지만, 건강에 보탬이 되는 성분이 많아서 좋아하는 채소랍니다. 특히 쌈밥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