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과 먹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무화과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과 먹는법

728x90
반응형

오늘은 '여왕의 과일'로 불리는 무화과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무화과는 8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라서 그때즈음 마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무화과는 평소 맛보기 힘든 과일이므로 제철일 때 싱싱하게 맛보셨으면 합니다.
 
무화과는 주머니처럼 생긴 과일인데 과육이 정말 풍부하답니다.

식감은 굉장히 부드럽고 맛도 달달하여 통째로 먹는 과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화과를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우유와 꿀, 무화과를 갈아서 종종 무화과 요구르트를 먹고 있는데요. 새콤달콤하여 입맛돋우는 디저트로 딱이랍니다.

베이킹과 샐러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화과는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할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는 무화과에 함유된 영양성분과 효능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무화과란?

 
무화과(無花果)는 '꽃이 없는 열매'란 뜻으로 과일 안에 꽃이 숨어있어서 '신비의 과일'로도 불린답니다.

열매껍질이 꽃받침이고 내부가 꽃인 은화과의 일종으로 유럽의 지중해 지역과 중동에서 많이 먹는 과일입니다.

반응형

무화과 영양성분과 효능

 
무화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다음은 무화과 자체가 아닌 함유된 영양성분의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먼저 무화과에는 식이섬유(펙틴)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유해산소를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지요.
  • 또한 노화방지 및 중성지방 분해에도 도움 되기도 합니다.
  • 무화과에는 보론 성분도 있습니다. 보론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하여 갱년기 여성 건강을 개선합니다. 그 외 소화를 촉진하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 아밀라아제, 리파아제 등의 성분도 함유하였다고 하므로 참고 바랍니다.

728x90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는 다른 과일보다 보관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하셨다면 가급적 빨리 먹는 게 좋습니다.
특히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신문지로 말아서 냉장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무화과는 장기보관이 어려운 과일이므로 오랫동안 드시고 싶다면 말려서 저장하시거나 과일잼 등으로 만드시길 권합니다.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는 익을수록 촉감이 말랑해지고 당도가 높아진다고 해요!
무화과는 껍질에도 영양소가 풍부하므로 과일 속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표면을 살살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에 주의부탁드립니다.
 
무화과는 말랑말랑하고 달콤하여 생과를 그대로 드셔도 되지만 좀 더 특별하게 섭취하고 싶으시다면 무화과말랭이, 무화과잼과 케이크, 요구르트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무화과의 영양성분과 간단한 정보들을 다루어보았습니다. 특별한 손질법이 없으므로 단순히 먹기 쉽고 맛있는 과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요.
 
여성 갱년기와 중성지방 분해에 도움 된다고 하니깐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무화과 샐러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물론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석류 효능 영양성분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 효능 영양성분 갱년기에 좋은 음식

오늘은 여성 갱년기에 도움주기로 알려진 대표 과일, 석류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석류는 맛있는 과육이 별미인 붉은 과일인데요. 마트에서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시중에는 과실 뿐 아니라 석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