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없애는 법 기미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기미없애는 법 기미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728x90
반응형

오늘은 사계절을 막론하고 고민되는 피부의 색소침착, 기미 없애는 법에 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 역시 기미가 있는데요. 평소엔 잊어버리고 지내지만, 어느 날 눈에 띄기 시작하면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더군요.
 

비싼 화장품과 시술을 통하여 제거할 엄두는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음식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글은 기미제거시술과 미백 화장품 후기 대신 기미 예방과 개선에 도움 되는 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미란 무엇일까

 
먼저 기미란 무엇일까요? 기미는 일종의 피부트러블, 색소성 피부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양이 불규칙한 주황색과 갈색 점의 모양으로 특히 노출 범위가 큰 얼굴에 발생한답니다.

기미가 생기는 이유

 
다음은 우리 피부에 기미가 발생하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에 기미가 생기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지만 대부분 3가지로 좁혀지고 있습니다.

  • 태양 광선 노출
  • 임신, 출산기
  • 체질적인 요인 또는 유전인자
반응형

저의 경우 1번, 태양 광선 노출이 주원인 같습니다 특히 운전하시는 분들 중에 창과 가까운 피부가 그렇지 않은 피부보다 기미가 더 많지 않으신가요?

예전에 유명한 사진이 있었는데요. 수십여 년을 운전하신 분의 한쪽 얼굴에 주름과 주근깨가 더 많더라고요. 그만큼 햇빛 노출의 영향력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적당한 일광욕은 건강에 이롭지만 장기적인 태양 광선 노출은 피부의 색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기미 예방과 개선에 도움 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기미예방과 개선에 도움되는 음식

 
기미는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자외선 차단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식단을 꾸리심이 좋답니다.

특히 비타민A와 C, 칼슘을 함유한 식재료가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과일과 채소가 있으므로 평소 식단에 두 가지를 적절히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 과일: 사과, 레몬, 오렌지, 석류, 딸기, 키위, 파인애플, 망고
  • 채소: 시금치,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배추

 

이 중 추천해 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은 딸기와 시금치입니다. 딸기는 피부 미백과 멜라닌 색소 억제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특히 딸기의 멜라그산 성분이 자외선 노출에 의한 피부노화, 콜라겐 손실과정을 줄여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기미 예방에 좋은 엽산과 철분 성분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피부 조직 재생과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시금치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비타민 A 생성에 도움 되므로 추천할만합니다.

이상 기미란 무엇이고, 기미가 생기는 원인, 기미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대체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과 채소이므로 제철음식 위주로 꾸준히 섭취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