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크린오일 인지질 영양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크릴오일 효능 크린오일 인지질 영양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내몸사용설명서> 등에서 공부한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입니다. 크릴오일은 정말 이슈메이커가 아닐 수 없는데요. 한때 방송매체 등에서 크릴오일의 효능을 과대광고한 일이 있었죠.


그러므로 여러분은 시중의 크릴오일 식품을 섭취하실 때 원물의 효능을 건강식품에 그대로 연결짓지 마시고 참고하며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크릴오일 역시 건강식품을 찾아드시는 분들에겐 굉장히 익숙한 이름이지요. 인지질 함량에 따라 판매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주기로 알려져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는 일반식품입니다.

평소 기름진 고기 요리를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크릴오일이 도움될 수 있는데요. 크릴오일이 혈관을 막는 기름찌꺼기를 청소해주는데 도와주기 때문이랍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이란,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krill)’이라는 아주 작은 갑각류에서 추출한 오일을 말합니다.

새우와는 상관없고 난바다 곤쟁이목에 속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이에요. 참고로 크릴은 남극해의 먹이 사슬 구조의 맨 아래에 있어 중금속의 위험도가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

 
※ 다음은 시중의 크릴오일 식품에 대한 효능이 아니고 원물이 함유한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입니다. 크릴오일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고 일반식품이랍니다. 치료적인 목적으로 섭취하시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크릴오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인지질, 그리고 아스타잔틴,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있습니다.

인지질이란? 무엇일까요

크릴오일이 유명해진데는 바로 '인지질' 때문이랍니다. 인지질은 혈관건강을 돕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 몸의 세포핵을 보호하는 세포막을 이루는 주성분이랍니다. 또 뇌세포막을 구성하는 핵심 물질이지요.

인지질은 친수성 머리, 친유성 꼬리로 구성되요. 우리 몸의 70%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물과 잘 섞여 지방을 잘 녹여준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이 혈관벽에 쌓인 노폐물을 물과 잘 섞여 지방 운반을 돕는 것이지요

그밖에 크릴오일의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줄이고 항암과 뇌 노화 예방에 도움된다고 합니다.

 

이렇듯 건강에 도움되는 유효성분이 많은 크릴오일도 과다섭취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섭취하는 분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복용 여부도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728x90

부작용

 
크릴오일은 크릴의 추출물이므로 해산물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복용하지 않으시기를 권합니다.

또 위장질환자나 투석 중인 환자분, 임신부와 모유 수유 중인 분도 섭취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복용 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하루 섭취권장량

이는 일반적인 설명으로 섭취하시는 식품에 따라 표기가 다르게 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꼭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복부팽만,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드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루 섭취권장량은 2000mg 이내입니다.

단, 과다섭취 시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출혈성 환자 등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환자분들은 섭취전 반드시 전문의의 확인이 필요해요!!
 

[건강백과] -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오늘은 파릇파릇 새싹보리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새싹보리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 사이에는 살짝 진부한 식재료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방송매체에서 새싹보리를 다루고 있는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