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분말 가루 효능 추천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시서스 효능 분말 가루 효능 추천

728x90
반응형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식품으로 알려진 시서스 가루의 영양소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시서스는 저도 가끔 먹는 식품인데요.
 
물에 희석하면 보리차와 비슷한 맛이라서 먹기 편한 종류랍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 되므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식품 같아요! 저도 원재료의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하여 이번에 정리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시서스 가루란?

 
먼저 시서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란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합니다.

 
다른 말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린다고 한답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니 굉장히 거창하다는 느낌도 들어요. 그만큼 몸에 이로운 식품인가봅니다.
 

그나저나 가루(분말)로만 접하여 담쟁이덩굴인 줄은전혀 상상하지 못하였는데요. 이외 분말로만 접했던 다른 건강식품의 본래 모습도 문득 궁금해집니다. 앞으로 열심히 포스팅할 테니 기대부탁드립니다. 이어서 다음입니다.

반응형

효능

 

아래는 시중의 시서스 자체의 효능이 아니고 시서스에 함유된 영양성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개인차가 있으므로 일반화 적용하지 않도록 주의부탁드립니다.

 

  • 지방 분해 도움 :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여 체내 지방세포의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렙틴 덕분에 지방 축적을 막는데 도움 된답니다.

 

  • 식욕 조절 도움 :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식욕(음식 섭취량)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식욕을 눌러주고 식단관리에 힘쓰고 싶을 때 도움되겠습니다.

 

  • 지방 흡수 감소 : 쿼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이 라파아제 활성을 억제하여, 우리 몸이 지방을 섭취하여도 흡수가 덜하다고 합니다.
728x90

부작용

 
이렇듯 좋은 시서스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한 식품이라고 해도 자신에게 맞는 음식인지 먼저 확인 후 섭취해야 부작용이 적답니다 또 과하게 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므로 주의 바랍니다..

 

우선 시서스는 식물이므로 식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하지 않길 권장합니다. 또 카페인으로 인한 불면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부와 수유부 또는 투석 중인 환자분도 섭취 전 전문의 상담을 반드시 거친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먹는 방법

먼저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500mg에서 1g 사이입니다. 시중의 제품에 따라 하루권장량이 적시되어 있으므로 섭취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가루를 먹는 대표적인 방법은 물에 타거나 샐러드 등에 곁들여 섭취하는 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따뜻한 물에 희석하여 시서스 차로 마시는 게 좋더라고요.. 보리차와 비슷하여 차에 대한 호불호는 적을 듯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