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효능 흑염소즙 영양성분 토코페롤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흑염소 효능 흑염소즙 영양성분 토코페롤

728x90
반응형

오늘은 흑염소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효능에 대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다른 때보다 면역력 증진과 기력보충에 좋은 음식이 인기인데요.

 

다양한 몸보신 요리 중에서 블랙푸드 흑염소 진액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흑염소는 전문점에서 주문한 고기와 전골요리를 좋아하는데요.

 

자주 먹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인만큼 부모님께는 흑염소즙은 선물해 드리는 편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흑염소즙 역시 업체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그래도 건강을 위해 드시는 식품인만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서 고르고 있는데요.

다른 흑염소즙은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제가 먹어본 흑염소즙은 한약과 맛이 비슷했어요.

 

비위가 약한 분도 드실 수 있겠더라고요. 그럼 흑염소에 함유된 영양성분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블랙푸드의 왕, 흑염소

 

일단 흑염소는 소위 '검은 보약', '블랙푸드의 왕'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흑염소는 다른 육류보다 지방이 적고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 음식입니다.

 

예를 들어 흑염소탕, 흑염소고기 등이 대표적이지요.

반응형

고서에서 말하는 흑염소

 

<동의보감>에 따르면 흑염소는 소화기를 보호하고 기운을 복돋아주며 치아와 뼈, 오장을 따뜻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초강목>에 의하면 흑염소는 허약한 사람의 기를 보강하고 피로와 추위를 물리치며 위장의 원활한 작용을 돕는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흡수율이 높아서 고기를 잘 못 드시는 분에게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 서울 근처에서 흑염소탕을 먹어본 적 있는데 특별한 냄새없이 무난하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고기 식감은 부드럽고 연한 편입니다.

 

탕을 드시면 보통 소스도 같이 나오는데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답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흑염소의 영양성분?

 

흑염소는 콜레스테롤이 낮으면서 칼슘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였기 때문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건강에 도움주기로 알려졌답니다.

 

흑염소의 토코페롤 성분

 

특히 흑염소가 몸보신 음식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돼지고기와 소고기에는 없는 토코페롤, 즉 비타민E(지용성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피부 미용과 세포의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네요.

 

또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을 함유하여 체내 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에 몸이 약하고 손발이 찬 분에게 좋습니다.

 

흑염소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답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먹고 체온이 오르면 면역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집안의 어르신과 하는 식사자리라면 어떤 음식을 대접해야 할지 고민할 때가 많은데요. 흑염소요리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므로 집에서도 드실 수 있답니다.

 

간편하게 드시고 싶다면 흑염소 진액을, 든든하게 드시고 싶다면 요리를 권해드립니다. 이상 흑염소의 영양성분에 대하여 안내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오늘은 키위 효능과 칼로리, 보관법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키위는 마트에 가면 참 다양한 품종이 있더라고요. 그린키위, 레드키위, 골드키위까지 이렇게 종류한 다양한 키위에는 어떤 영양성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