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세안수 영양성분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양파 세안수 영양성분 효능

728x90
반응형

오늘은 MBN 건강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 본 양파의 영양성분과 더불어 양파 세안수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 전체의 내용을 기술하지 않았으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방송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 양파를 어느 정도 섭취하시나요?

 

양파즙처럼 단독으로 먹은 적은 드물어도 양파를 얇게 썰어서 찌개나 국요리에 곁들어보신 적 있으실까요? 양파는 반찬거리에도 종종 들어가서 생각보다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 중 하나랍니다

<천기누설>에 의하면 한 사람의 양파 소비량이 연간 28kg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많은 양 같지만 보통 요리할 때 양파 반 개는 거뜬히 사용하니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이렇게 우리네 밥상에 자주 오르는 양파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다음은 양파 자체가 아닌 양파가 함유한 영양성분의 일반 정보이므로 일반화하지 않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양파 영양성분 효능

 

양파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바로 퀘르세틴입니다. 퀘르세틴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LDL)수치를 내려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나쁜 콜레스테롤은 기름진 음식 등을 먹어 혈관벽에 노폐물이 쌓이는 걸 말해요.

 

  • 양파에는 알린 성분도 있습니다. 알린 성분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 또 양파의 글루타치온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을 돕기도 하므로 여러모로 기특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식재료가 아닐 수 없어요.

 

728x90

피부미용에 도움되는 양파 추출물

 

, 주의사항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실제로 흉터와 알레르기 치료를 위해 시판되는 치료제 중에는 양파추출물이 함유된 것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집에서 직접 양파팩을 만들어서 하시기도 하는데요! 양파는 직접적으로 팩을 하면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되므로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시판되는 치료제는 정제된 양파 추출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히 양파팩만으로 효능을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우리가 요리할 때도 양파 특유의 아린 맛과 향기 때문에 눈물을 찔끔 흘리니깐요. 그걸 피부에 직접 바르는 건 권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MBN 천기누설에서 알려준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양파 세안수입니다.

양파 세안수 방법

 

먼저 깨끗한 물 500ml에 양파즙을 두어 방울 떨어뜨립니다. 그렇게 만든 양파세안수를 화장솜에 적십니다. 그리고 양파세안수를 적신 화장솜으로 피부결을 정돈합니다. 이때 눈에 양파세안수가 들어가지 않도록 눈가는 피합니다.

 

, 피부에 상처가 있다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부에 뾰루지나 생채기가 있는 분은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양파에는 피부재생에 도움 되는 성분 있으나 치료제로 만들어진 게 아니라면 매운 성분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양파 영양성분의 효능과 양파 세안수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식전물 식후물 물의 효능 물 마시는 법

 

식전물 식후물 물의 효능 물마시는법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식전과 식후에 마시는 물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물을 몇 잔씩 드시나요? 이렇게 물어보는 저도 사실은 하루에 제대로 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