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분동 분말 가루 효능 추천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맥분동 분말 가루 효능 추천

728x90
반응형

오늘은 맥문동 뿌리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맥문동은 정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저도 얼마전까지 몰랐는데 가족이 인터넷으로 주문하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맥문동은 예전에 건강프로그램 <몸신>에 나온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맥문동은 무엇이고 먹는 방법과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에 대하여 차례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맥문동 언제부터 어떻게 먹었을까요?

 

맥문동은 알고보면 정말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 온 음식이랍니다. 조선시대 <승정원일기>에 굉장히 많이 등장하였고 인조, 효종, 숙종, 영조, 정조 등 임금님들이 즐겨먹은 약재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당시에는 맥문동을 어떻게 먹었을까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맥문동을 달여서 물처럼 드셨다고 하네요.
 
오늘날 우리가 맥문동 분말을 물이나 요구르트에 타서 섭취하는 것처럼 평소 꾸준히 먹기 쉬운 방법을 선호하셨던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마셔본 맥문동차는 맛과 향이 구수하여 먹기 괜찮았습니다. 보통 그런 맛으로 알고 있습니다

맥문동 뿌리 영양성분의 효능

 
다음은 맥문동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효능입니다. 맥문동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효능에 개인차가 있다는걸 꼭 참고하여 주세요. 그럼 계속하겠습니다.

먼저 사포닌을 함유한 맥문동의 대표적인 역할에는 호흡기과 기관지, 폐건강과 밀접하답니다.
728x90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찾기 때문에 방송사에서도 그런 건강식품을 앞다투어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맥문동 뿌리입니다. 특히 허준의 <동의보감>에서 맥문동은 '폐를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라고' 기록될 만큼 맥문동은 황사와 배기가스 등 미세먼지 증상 완화에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맥문동의 사포닌류 성분인 스피카토사이드 A 성분은 체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제 곧 환절기가 찾아오고 날씨도 쌀쌀해지면서 맥문동의 효능이 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코나로 인하여 감기 예방에 신경써야 하니깐요!

그리고 맥문동에는 여성호르몬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을 함유하여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항암에 좋은 안토시아닌과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개선하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도 있습니다.

 

  • 그밖에 맥문동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무기질, 필수아미노산도 있습니다.
  • 함께 들어있는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6 등은 피부미용, 피로해소, 세포의 대사작용을 돕기로 알려져있답니다.

 
물론 위 효능은 맥문동 자체가 아닌 성분의 일반 정보이므로 일반화하지 않고 섭취 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이상 맥문동 영양성분의 효능에 대하여 안내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백과] - 칡 효능 칡차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 효능 칡차 갱년기에 좋은 음식

흙 속의 진주 ​‘흙 속의 진주’라고 불리는 칡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콩의 10배 이상 함유돼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열량이 적고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