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효능 영양성분 먹는 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단호박 효능 영양성분 먹는 법

728x90
반응형

단호박이란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으로 당도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반면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100g 70kal) 식품입니다. 여기서 눈에 띄는 문구는 '당도가 높다'라는 것인데요.

 

<천기누설>에 따르면 혈당지수가 높더라도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음식은 당뇨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단호박은 체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수치를 내려주므로 당뇨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단호박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개인차가 충분히 있으며 전문적인 내용은 의사와의 이야기를 나누셔야 합니다.

 

 

반응형

하루섭취권장량은 200g, 즉 반 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무난하다고 하므로 식단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단호박 먹는 방법입니다.

 

단호박 스무디를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단호박(1/4)과 우유를 1:1 비율로 준비합니다.

 

그리고 단호박 씨앗과 꿀도 1:1 마련한다음 네 가지를 믹서기에 함께 갈아주면 된답니다.

 

단호박 스무디는 하루 2잔이내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728x90

다음은 단호박 영양밥 짓기입니다.

쌀과 잡곡을 7:3으로 섞고 잣을 더합니다.

 

이때 잣을 넣는 이유는 잣의 불포화지방산이 단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이지요.

 

참고로 베타카로틴 성분은 옐로우푸드에 주로 함유된 성분인데요. 간기능 회복에 도움주기로 알려져 있답니다.

 

단호박 1/4개를 껍질채 위생봉지에 넣고 전자레인지로 한번 돌려줍니다.

 

익은 단호박은 먹기 좋게 자른다음 밥 위에 넣습니다.

 

여기서 팁은 단호박 1/4개와 물3컵을 믹서기에 갈아서 그 물을 밥물로 활용하는 것이지요. 그 이유는 단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밥을 지으면서 생기는 열로 인하여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상 마무리합니다.

[건강백과] - 맥분동 분말 가루 효능 추천

 

맥분동 분말 가루 효능 추천

오늘은 맥문동 뿌리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맥문동은 정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저도 얼마전까지 몰랐는데 가족이 인터넷으로 주문하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맥문동은 예전에

honbabr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