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의 효능 꿀물 꿀화분 벌꿀화분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꿀의 효능 꿀물 꿀화분 벌꿀화분 효능

728x90
반응형

오늘은 꿀의 효능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달콤한 꿀에는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다양한 레시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인큼 이번 기회에 꿀의 효능을 체크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꿀은 1kg을 모으는데 500만송이의 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고대부터 신의 음식이라고 존경심을 담아 불리던 자연의 음식입니다.

어쩌면 인류가 최초로 발견한 감미료이기도 하지요. 가공하지 않아도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꿀은 완전식품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였습니다.

1. 신진대사 촉진 및 피로해소

꿀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주성분인 포도당과 과당이 단당류(더이상 분해되지 않는 당류)이므로 우리 몸에 바로 흡수되어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반응형

2. 체온상승 및 숙취해소

꿀은 뜨거운 성질을 가진 음식입니다. 따라서 따뜻한 꿀물을 드시면 체온이 상승하면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 이뇨작용과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날 음주하신 분들에게 꿀을 탄 따뜻한 물을 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있답니다.

3. 피부미용 및 노페물 배출

꿀은 항생제 효과를 지니고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마스크팩으로 사용하는 재료로 인기가 높습니다. 시중의 꿀을 활용한 화장품도 다양하지요.

 

또 꿀물을 통하여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으므로 몸속을 가뿐하게 정화하는데 도움되는 음식입니다. 그러니 과다섭취시 혈당이 증가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집순이도 앞으로 꿀물을 통하여 몸속 청소를 해야겠어요.

4. 향균효과 및 면역력

꿀에는 여러 효소 및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 도움주며 향균작용을 하므로 감기 예방에 도움됩니다.

특히 벌집에 있는 프로폴리스 성분은 구강환경을 개선하기로 알려져 스포이드와 스프레이 형태로 많이 나왔지요.

이렇듯 다양한 효능이 있는 꿀이라도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꿀의 보톨리누스균은 유아에게 해로우므로 섭취 여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적어도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므로 너무 많이 드시면 안 됩니다.

 

[건강백과] -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오늘은 파릇파릇 새싹보리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새싹보리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 사이에는 살짝 진부한 식재료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방송매체에서 새싹보리를 다루고 있는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