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분말 가루 추천 사포나린
본문 바로가기

건강백과

새싹보리 효능 분말 가루 추천 사포나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새싹보리에 함유된 영양성분은 무엇이고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운동이 게을러지고 살이 찌면서 혈관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태도도 중요하지만 특별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새싹보리입니다.
이는 보리를 파종하고 1주일 정도 10~20cm 자라난 어린싹을 의미합니다. 즉 여기서 더 크면 일반보리가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우리가 주목할 식품은 어린 새싹입니다.
반응형

사포나린이 가장 함유된 때

 
작은 고추가 맵다는 속담도 있듯이 해당 음식은 새싹일 때 많은 영양소가 한데 응축되어 있다는 특색이 있습니다.

특히 11 주일 된 어린 새싹에는'사포나린'이란 폴리페놀의 일종이 굉장히 풍부할 때입니다.

 
사포나린은 우리 몸의 중성지방과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 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연구결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나오는 포도당이 체내 지방으로 흡수되지 않도록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당을 줄여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국제학술지 Evidence-Based Comli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2013년)

가바(GABA)

 
또 '가바(GABA)'란 영양성분도 주목해야 합니다. 이는 중추신경계에 존재하는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지방 분배에 도움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다이어트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아디포넥틴'이 있습니다. 이를 촉진하는 물질이 바로 '가바'인 것이지요.
 
물론 가바는 새싹보리 외 다른 곡류에도 함유된 성분입니다. 다른 식품과 함량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흑미 100g : 가바 성분 1.5mg
  • 새싹보리 100g : 가바 성분 220mg

농촌진흥청 <한국 식품저장유통학회>
 

한편 클로로필 성분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름이 생소하지요. 엽록소의 일종이 바로 클로로필인데요. 푸릇푸릇한 새싹보리에 풍부한 이것은 해독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활성산소를 공격하여 항산화 역할도 합니다.

새싹보리 영양성분(100g 기준)

  • 클로로필 2.9g 함유
  • 사포나린 1510mg 함유
  • 폴리코사놀 342mg 함유

 
원물 아닌 영양소들의 주요 역할을 정리하면 내장비만 감소 및 중금속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 정도면 새싹보리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아시겠죠?


한편 새싹보리 분말 가루의 색깔은 크게 2가지입니다. 아무래도 초록색만 있지 않을까 싶은 분도 계시겠지요? 만약 잎만 갈아서 만든 제품이라면 그렇고, 뿌리를 포함하여 전체를 갈아서 만든 건 황색을 띱니다..
 
좋은 새싹보리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당 식품이 GMP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또 분말 가루의 경우 중금속 등이 함유돼 있을 수 있으므로 성분 불검출 검사를 완료하였는지, 이왕이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무농약 새싹보리인지 유기농 인증도 체크하시길 권장합니다.
 
[건강백과] -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 법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오늘은 파릇파릇 새싹보리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새싹보리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 사이에는 살짝 진부한 식재료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방송매체에서 새싹보리를 다루고 있는

honbabro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